생명보험재단, 한국교육방송공사 MOU 체결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이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한국교육방송공사와 EBS 본사 18층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생명보험재단의 이종서 이사장, 조경연 상임이사, EBS 장해랑 사장, 서동원 사회책임경영실장 등이 이날 협약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작년부터 시작한 청소년 자살 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의 일환으로 청소년 중심의 대표적 교육 채널 EBS와 생명보험재단이 함께 청소년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하여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과 타인의 생명, 삶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생명보험재단과 한국교육방송공사는 TV, 라디오, 온라인채널 등 EBS 보유의 다양한 채널 및 청소년 대상의 콘텐츠와 인기 방송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접점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생명존중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송출하는 계획도 하고 있으며 교육부와 9월 중 새롭게 런칭하는 청소년 종합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 활성화를 위해서도 협력할 것입니다.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학생들의 정신적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E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최대한 발휘하여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