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파일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시스템 도입 

신한생명은 음성인식 설루션을 도입해서 앞으로 도입될 예정인 신기술의 데이터 환경을 높이고 영업 효율성과 고객 상담 품질을 빅데이터를 통해 개선할 것이라고 합니다. 
음성인식 설루션의 약자인 STT는 통화를 할 때 남는 기록을 텍스트로 변형하여 주는 것을 의미하는데 콜센터 상담이나 텔레마케팅 영업채널에서 제공되는 녹취파일을 STT 인프라 도입으로 인해 텍스트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KT의 기가 지니 기반 음성인식 엔진은 신한생명의 수행사로 일반 업계의 인식률인 84%보다 4.7%가 넘는 최고의 88.7% 음성 인식률을 달성하였습니다.
4.7%가 많은 수치처럼 보이지 않아도 연구기간 1년이 넘어야 음성인식률을 1% 올릴 수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유형 재분류나 상담내용의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게 모니터링 시스템을 STT와 연계되게 구축하였습니다. 
업무 프로세스 고도화 및 효율화 과정을 통해 영업 우수수 사례 발굴 및 영업 코칭 활성화, 맞춤형 영업 가이드 제공, 챗봇 시스템 등 음성 데이터를 텍스트로 만들면서 여러 가지에 이용할 것입니다. 
영업효율 향상을 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품질 영업 기반을 강화시켜서 STT 도입을 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