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생명보험시장을 확대해야 된다
중소형사들은 NH농협생명이 온라인 생명보험시장에 참가한 것을 견인해서 우리나라 온라인 생명보험시장은 빅 3 중심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4위 농협생명이 힘을 보태서 생명보험 온라인 시장이 4강 구도로 다시 편성될 것으로 예상했었지만 초회보험료에서 생명보험 온라인 시장이 차지하고 잇는 것이 낮기 때문에 활성화시켜야 된다고 했습니다.

농협생명은 2014년 온라인 시장 진출을 하려고 시스템 구축을 다 한 상태였지만 관계자가 온라인 생명보험시장이 투입 비용 대비 효과가 같이 발생하지 않아서 시장 불투명과 비용 대비 효과로 인해 지금까지 진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2017년이 되고 CM 채널에 진출해서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실손의료보험, 연금저축보험, 암보험을 판매하기로 하였다고 생명보험업계에서 말했습니다.

요즘 온라인 채널이 4차 산업혁명과 인슈어 테크로 인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미래 먹거리 대응을 하기 위해 생명보험 온라인 시장에 진출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진출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