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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서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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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하게 암보험에 가입을 했다면 보험금을 탈 때 현명하게 청구할 수 있도록 미리 필요한 청구하는 방법도 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회사마다 청구하는 방법은 전화, 팩스, 인터넷, 우편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으니 그 중에서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필요 서류를 구비한 뒤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공통적으로 꼭 내아하는 서류는 각 회사마다 정해진 양식의 보험금 청구신청서와 개인 정보처리 동의서, 신분증 사본, 그리고 보험금을 받을 본인 명의의 통장 사본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종피보험자가 사고를 당해 보험을 대신 받는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하고 통장명의 또한 다른 사람의 계좌로 받을 경우에는 보험금 위임장과 수익자의 인감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암과 같은 경우에는 진단금을 받기 위해서 진단을 확인할 수 있는 조직검사결과보고서, 간호정보지 등을 제출해야 하며 조직검사가 힘든 췌장암, 뇌종양, 간암 등과 같은 경우에는 CT촬영 결과지, SPT수치결과지, 혈액검사결과지, MRI판독 결과지 등으로 대체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